티스토리 뷰


* ABV: 5.0%

* 제조사: Mahou San-Miguel

* 원산지: 필리핀

* Place: Antic Cafe Espanol (바르셀로나)


오랫동안 산미구엘은 필리핀맥주라고 알고있었다. 하지만 이번 스페인 여행 중 산미구엘에 엄청나게 노출되는 것을 의아하게 여겨 새로이 찾아보게 되었다. 산미구엘은 스페인 소유의 회사로, 필리핀이 스페인의 식민지이던 때 생산거점이 필리핀으로 이동되면서 이후 필리핀 맥주라는 명성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. 산미구엘의 탄생지 답게 스페인에서도 다양한 종류의 산미구엘을 접할 수 있었다. 산미구엘은 특유의 꿀 탄듯한 닷맛이 느껴져 중독성이 있다. 갈증이 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마트에 가서 손이 가장 먼저 가는 맥주이기도 하다. 스페인 현지에서는 산미구엘이 생맥주로, 레몬즙을 첨가하거나, 제로알코올 등 다양한 버전으로 소비되고 있었다. 식당에서 잘 구워진 이베리코 스테이크와 함께 주문했고 그 둘의 궁합은 환상적이었다.

 

* 연관게시물: [스페인맥주] 나는 지중해 맥주다, 에스트렐라 담 (Estrella Damm)


댓글